건너뛰기 메뉴



CI

심볼로고마크

심볼마크는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시각물로 C.I.S(Copporate identitication Standards)의 핵심적인 기본요소이다.

국/영문 시그니쳐

시그니쳐 조합은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의 일정한 규칙에 의해 조합된 것으로 각각의 요소들을 임의로 다르게 조합하여 사용해서는 안된다.
국/영문 단독 시그니쳐 조합은 가장 기본형으로 적용토록 한다.

국문, 영문, 기타로고 타입의 화성시문화재단 시그니춰

전용색상

전용색상은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을 차별화시키는 또 하나의 중요한 수단이므로 지정된 색상을 통일성있게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용색상은 별색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표현매체(신문, 잡지 등)에 따라 4원색(4Color Process)인쇄를 할 수 있다.

HCTF BLUE(pantone 3005C, Process color:C80% + M35%)
HCTF PURPLE(pantone 233C, Process color:C10% + M90%)
HCTF ORANGE(pantone 1505C, Process color:M55% + Y100%)
HCTF GREEN(pantone 376C, Process color:C60% + Y100%)
HCTF DARK BLUE(pantone 280C, Process color:C100%+M70%+K20%)
HCTF GOLD(PANTONE 873C)
HCTF SILVER(PANTONE 877C)
HCTF BLACK(PANTONE BLACK C, Process color:K100%)

문화는 미래의 희망이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의 심볼마크는 문화의 주체인 사람을 형상화하여 두팔을 뻗어 함께 어울림을 표현하여 각각의 고유색상은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을 이루고 있는 주체와 다양한 사업영역을 나타낸다.
전체 햇살의 형상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민의 무한한 미래 발전을 의미하고 있다.

화성시민_GREEN : 화성시민의 순수하고 깨끗함을 의미(자연, 태초 생명의 색) 
화성시_ORANGE : 길이 열리는 화성시를 의미(활기참, 개방적인 풍요로운 대지의 색) 
문화, 관광_PURPLE : 문화, 관광의 만남의 장을 의미(화려하고 우아함, 예술적 감성의 색) 
문화관광재단_BLUE : 문화관광재단의 의지와 존재감을 의미(맑음, 안정, 행복, 무한한 심뢰감의 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