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문화관광재단 2025 모든예술31 ‘화성’ 선정작, 우수정 작가의 <아단, 공존의 지혜>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년 8월 7일 17시 51분 7초
조회
19
  1. 8-1 화성시문화재단 모든예술31 화성 선정작 우수정작가의 아단 공존의 지혜 개최.hwp   [ Size : 1.82MB, Down : 14 ] 다운로드
    8-1 화성시문화재단 모든예술31 화성 선정작 우수정작가의 아단 공존의 지혜 개최




화성시문화관광재단 2025 모든예술31 ‘화성선정작,

우수정 작가의 <아단, 공존의 지혜> 개최



화성특례시와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이 추진하는 ‘2025 모든예술31 화성사업에 선정된 우수정 작가의 참여형 전시·공연 <아단, 공존의 지혜>가 오는 87()부터 8()까지 화성시 송린이음터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기성세대가 2050년대의 주역이 될 미래세대에게 전해야 할 본질적 가치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더욱 심화된 기후재난 속에서 살아갈 다음 세대에게 성공하는 법이 아닌 공존의 지혜를 어떻게 전할 수 있을지를 주제로 삼고 있다.

 

작가는 자신이 창작한 그림동화를 바탕으로 식물의 공생 방식을 예시로 한 나눔을 핵심 메시지로 풀어낸다. 덩굴식물 몬스테라 아단소니에서 따온 주인공 아단을 중심으로 햇빛과 바람, 빗물을 나누며 자아를 발견해 나가는 이야기를 통해 인간이 자연으로부터 배워야 할 생존 방식과 공존의 가치를 표현한다.

 

아단, 공존의 지혜는 그림동화의 장면을 설치미술과 이미지 프로젝션으로 구성하고, 관객이 그림자극에 직접 참여하며 완성되는 복합장르형 공연이다. 관객은 단순한 감상자가 아니라 예술적 실험의 주체가 돼 작품 속 서사에 참여하게 된다.

 

작가 우수정은 25년간 무대미술 작업을 이어온 시각 예술가로, 최근에는 자작 그림책을 바탕으로 설치미술과 그림자극을 결합한 참여형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본 전시에 앞서 84()부터 6()까지는 초등학교 1~4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여 아동은 작가와 함께 그림자놀이를 체험하며 자아 발견의 여정을 그려보는 시간을 갖게 되며, 이 경험은 전시·공연의 세계관과 맞닿아 있어 더욱 몰입감 있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 링크 https://naver.me/GXghbKoy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목록보기